본문 바로가기
요리조리

아이들간식 돼지고기 뒷다리살 튀김 탕수육소스 리뷰

by SB PAPA 2021. 10. 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S.B PAPA 인사드립니다.

어제는 컨디션이 좋지않아~퇴근후 식사하고 바로 뻗어 잠들었습니다.

체력이 안되는건지

그리고 다이어트를 좀 해야하는데~잘안됩니다~ㅋㅋ

다이어트 리뷰도 한번 해야겠어요~ㅎㅎ

 

오늘은 늦게 일어나서 아점으로 호랑이기운이 난다는 콘프로스트~우유에 대충먹고

늦게 아이들 간식을 만들어줄겸~

장을 봤는데요.

저렴한 뒷다리살로 튀김을 좀 해줄려고~생각했는데

탕수육 소스를 매번 만드는것 번거롭해서~

탕수육 기성품을 사왔습니다.

튀김만들어서~한번 찍어 먹어 보겠습니다.

 

돼지고기 뒷다리살 튀김 탕수육 소스 찍먹

 

오늘의 재료소개

 

탕수육소스/튀김가루2컵/전분가루반컵/돼지뒷다리살/소금/후추/식용유

 

뒷다리살을 흐르는 물에 한번 씻어주세요.

그래야 피물로인한 잡내를 잡을 수 있어요.

물기를 키친타올로 닦아주시고 튀기기 좋은 사이즈로 썰어줍니다.

 

소금 두꼬집정도 넣어줍니다.

 

후추가 빠질수 없죠~3번톡톡톡

 

믹싱볼에~튀김가루 종이컵으로 2컵하고 전분가루 반컵을 담아 물을 1컵 붇고 잘섞어주세요.

전분가루가 들어가면 뒷다리살위 퍽퍽함을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반죽물은 된게 좋습니다.

 

밑간을 한 고기를 반죽물에 담아주세요.

 

팬에 충분하게 기름을 부어주세요.

여유가된다면 기름에 담굴정도로 튀기는게 좋지만 기름이 아끼느라~요렇게 뒤집어가며

튀겼습니다.

 

노릇노릇해 질때까지 튀겨주세요. 불은 중불로 튀겨주시면 됩니다.

뒷다리살튀김이 맛있게 익어가네요.

 

ㅎㅎ 사뭇~오징어~튀김처럼 보이기도 하네요.

바삭바삭하게 잘구워졌습니다.

튀김하실때 튀김가루하고 전분가루를 같이 넣으시면요~바삭바삭한 식감을 더욱 살리수 있어요.

반죽물을 얼음물로 하면 더욱 좋다는건 알고 계시죠?!

 

 

이렇게 꿔바로우 처럼 튀김이 커서 먹기좋게 잘라 주었습니다.

 

오늘의 기성품~탕수육 소스

요걸 구매하기전에~인터넷으로 좀 검색을 했었는데요.

그래도 제일 중국집에서 나오는 소스하고 제일 비슷하다고해서 구매했는데

자! 찍어먹어 보겠습니다.

 

이렇게 소스에 찍어서~먹어 봤습니다.

소스는 그냥 그릇에 따라서 전자레인지에 1분정도 돌려서 데워주었어요.

소스의 비주얼은 중식당의 그 탕수육 소스는 맞으나~ㅋㅋ

맛이 좀 강합니다.

생강/레몬이 함유되어있다고 했는데 이 두개의 향이 좀 강하네요.

편의를 위해 샀는데 맛이 없는건 아니지만 그냥 쏘쏘! 합니다.

 

생강/레몬향 맛이 좀 쎕니다.

이 두가지 맛과 향이 좀 적었다면 진짜 우리가족이 원하는 소스인데~조금 아쉽습니다.

뭐 그래도 식자재 마트에서 5천원 정도에 구매한거라 튀김 요리에 같이 먹으면 좋을 것 같네요.

 

오늘은 이렇게~돼지고기 뒷다리살로 고기튀김을 만들어 먹어 보았는데요.

튀김요리는 언제 먹어도 참 맛있는것 같습니다.

 그런 말이 있잖아요. 튀기는 요리는 신발을 튀겨도 맛있다?! ㅋㅋㅋ

좀 튀기면서 기름튀는게 좀 번거롭고 주방관리가 힘들지만~그래도 만들어 먹으면~정말 맛있는것 같습니다.

 

내일은 전라도 광주에 친척 결혼식이 있어 장거리 일정이 예정되어있습니다.

일요일이라 차가 많이 막힐 것 같은데~ㅎㅎ

잘다녀와 인사드리겠습니다.

황금같은 토요일 행복하게 보내시고~^^

내일 뵐께용~

 

Have a Nice Day~
1030 SANI BOMI PAPA Stor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