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조리

초간단) 새콤달콤한 유동골뱅이 초고추장 무침 만들기

by SB PAPA 2021. 12. 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이웃님들

S.B PAPA 인사드립니다.

야간근무를 하다보니 컨디션이 깨지네요~ㅠ,.ㅠ

블로그 1일1포스팅도 못하고~ㅍ,.ㅍ

 

오늘아침 새벽 6시에 퇴근해서 아침부터 일정있어 이리저리 다니다가 늦은 점심을 먹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제가 너무 좋아하는 삼겹살을 먹겠노라~아주 지대로 해벅겠노라~

다짐을 했는데~ㅋㅋㅋ

아내님이 골뱅이 무침이 먹고 싶다고해서~

홈플러스 유동골뱅이 400g 1+1 할인 행사로 1만원정도하길래 업어 왔습니다.

삼겹살도 같이 먹었는데요.

오늘은 새콤달콤한 골뱅이무침만 리뷰해 보겠습니다.

 

새콤달콤한 유동골뱅이 초고추장 무침

 

골뱅이무침을 한다고 했는데 오이하고~깻잎을 안사온거있죠~ㅋㅋ

하지만 집에 양배추하고 삼겹살과 먹을 상추 그리고 배가 남아있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요재로로 간단하게 만들어 볼께용

 

재료
유동골뱅이 400g1캔/배4분의1/양파반개/양배추한줌/초고추장/참기름

끝!

 

야채는 요렇게 채로 썰어서 준비 해 주심 됩니다.

 

요렇게 스텐~볼을 준비해주세요

 

썰어서 준비한 야채를 담아주시구요.

 

유동골뱅이 안에 있는 골뱅이육수를 3스픈정도 넣어주세요.

요게 감칠맛을 내는 역활을 합니다.

 

골뱅이는 역시 유동골뱅이죠~ 비싸사 자주 먹지는 못하지만~맛은 좋습니다.

 

먹기좋은 사이즈로 짤라주려구요.

그냥 통으로 먹어도 맛있을것 같아 요건 선택사항으로 보시면 되겠네요.

 

저는 반씩 잘라 주었습니다.

 

골뱅이와 야채가 예쁘게 세팅되었습니다.

이제 거의 끝났습니다~ㅋㅋㅋ

 

먼저 참기름을 2~3스푼정도 넣어주세요.

 

참기름이 발라지니~아주 때깔들이~좋습니다. ㅎㅎ

 

자이제 초고추장만 넣고 비빔이면 끝입니다.

초고추장은 일단 시작은 3스푼정도로 맞추시구요.

간을 보시면서 좀더 넣어 취향대로 간을 조절해 주세요.

 

이렇게 비닐장갑을 끼고 얀념을 잘 버무려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마늘 반스푼정도와 참깻가루가 있으면 조금 넣어주시면 더욱 맛이 좋습니다.

 

이렇게 접시에 담아서~완성했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만들어먹기 좋은 요리라 정말 스피드하게 재료손질만 하면 10분이면 끝납니다.

이번 골뱅이무침에는 배를 넣어본건 저도 처음인데요.

그냥 초장만 넣으면 좀 단맛이 덜한데 배를 넣어주니~

아~정말 새콤달콤하고 시원한 맛까지 너무 좋았습니다.

배가 없을때 단맛이 적으면 매실청이나 설탕을 조금 이용해 주시면 맛있게 드실 수 있으십니다.

집에 소면이 있는줄 알고 안사왔는데 없더라구요~ㅠ,.ㅠ

그래도 나중에 포스팅할 삼겹살과 아주 맛있게 포식했습니다.

 

아 오늘은 이렇게 초간단 골뱅이무침을 만들어 가족들과 맛있는 점심을 먹었습니다.

사실 오늘 우여곡절이 좀 많았었는데

요이야기는 다음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행복한 토요일 밤 보내시고~내일 또 인사드릴께요.

S.B PAPA 오늘 리뷰는 여기까지 입니다.

 

Have a Nice Day~
1204 SANI BOMI PAPA Stor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