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조리

추운날에 얼큰하고 진한 국물 감자 호박 된장국 만들어 먹기

by SB PAPA 2021. 12. 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S.B PAPA 입니다.

오늘은 추운날씨가 계속되니 얼큰하게 된장찌개를 끓여 봤습니다.

일찍 먹고~쉬고싶은 생각이 가득해 스피드 하게 만들어 봤습니다. ㅎㅎ

 

감자 호박 된장찌개

재료는 된장1스푼/고추가루1스푼/고추장1스푼/설탕1스푼/다시다1스푼/간잔2스푼

두부1모/호박한줌/감자큰거1개/양파반개/팽이버성1봉/파한줌/다진마늘1스푼

 

장모님께서 직접 담그신 집된장입니다.

냄비에 물을 종이컵 9컵 정도 부어줍니다.

전 된장찌개에 된장건더기를 싫어해서~이렇게 채에 풀어줍니다.

 

물일 끓기 시작하면 가장 익는데 시간이 걸리는 감자부터 넣어줍니다.

 

고추가루 1스푼을 넣어주세용.

 

고추장 1스푼을 넣어 잘풀어주세요.

 

그래~이맛이야~다시다~ㅎㅎ

1스푼을 넣어줍니다.

 

국물이 팔팔 끓으면 나머지 야채를 모두 넣어줍니다.

 

재료를 모두 넣고 팔팔~끓여주세용

 

마늘도 한스푼 넣어주시구요

 

국물이 팔팔 끓면 두부 한모를 썰어서 넣어줍니다.

 

저는 설탕을 간을 보면서 넣어주었는데 1스푼 넣어주었습니다.

설탕이 들어가면 감칠맛을 살려주고 된장의 짠맛을 잡아줍니다.

꼭! 들어다야하는 조미료입니다.

 

사진이 잘안나온게~아니라~ㅋㅋ

김이 하도 올라와서~그걸 표현하고자 찍어봤는데~결과물이 그닥 잘못나온 듯하네요.ㅎㅎ

 

국물이 좀 맑죠?! 물은 9컵넣어주시면 되구요.

저는 13컵정도 넣었습니다.

아내님이 찌개보단 국을 더 좋아해서 된장국을 끓였어요.

국물맛은 끝내줍니다~ㅎㅎ

좀 진한 맛을 원하시면 물 종이컵으로 레시피대로 8~9컵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오늘은 간만에 요리 리뷰를 올려보았습니다.

집에서 해먹는게 왜이렇게 요즘 귀찮은지~ㅎㅎ

요리 리뷰도 많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고단하실텐데 우리 이웃님들 편안한 저녁 보내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Have a Nice Day~
1221 SANI BOMI PAPA Stor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