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진주맛집 하연옥 본점 진주냉면 육전 비빔냉면 물냉면 리뷰

by SB PAPA 2021. 11. 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S.B PAPA 입니다.

토요일에 진주로 큰처제 상견례를 무사히 마치고 컴백하였습니다.

내려갈때는 4시간정도 걸렸는데

올라오는데는 5시간 30분이나 걸렸습니다.

일요일이다보니 차가 너무 많더라구요.

아주 짧은 일정의 장거리 여행있었지만 너무 좋았습니다.

도착하자 마자 점심을 먹었는데 진주에서는 모르는 분들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하연옥이라는 진주냉면집을 다녀왔습니다.

서울하고 여러곳에 분점이 있는것 같았네요.

무조건 이런 맛집은 본점을 가야지 명불허전 아닌가 싶습니다. ㅎㅎ

자 그럼 하연옥 본점 진주냉면 리뷰해 보겠습니다.

 

진주맛집 하연옥 육전 냉면 전문점

 

진주냉면으로 소문난 하연옥 본점입니다. 메인 식당건물이 하나 있구요.

이렇게 별관이 또 따로있습니다.

식당 규모가 아주 크더라구요.

그리고 예약이 안됩니다. 무조건 선착순~왜냐?! 자리가 없습니다.

예약을 받을수가 아예 없는 구조애요.

사람이 너무 많아서~ㅎㅎ

주차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안내하시는 분들께서 안내를 해주세요. 주차장도 아주 넓게 있습니다.

 

여기는 손님들 대기좌석이구요.

저희가 식사를 하기전에는 여기 사람들이 아주 많았는데

식사하고 나와서 찍은거라 오후2시정도되니 대기손님은 다빠진듯 했습니다.

하지만 식당 내부는 만석이었어요.

 

보이시나요?! 식당내부가 진짜 넓은데~빈곳이 없습니다.

저희는 10분정도 대기하다 들어갔어요.

 

뭐~앉자마자~1분도 안되서 음식이 나옵니다.

냉면도 아주 금방 나왔어요.

대기 손님들이 있다보니 계속 만드나 봅니다. 아주 스피드하게 나옵니다.

 

이렇게 반찬이 정갈하게 세팅이 되고

저희가 주문한건 비빔냉면, 물냉면, 지리산 흑돼지 맑은곰탕 그리고 육전입니다.

 

먼저 비주얼 끝내주는 물냉면입니다.

지단, 육전, 수육, 오이, 파등을 썰어서 고명으로 올려져 나왔습니다.

가격이 9천원인데 정말 너무 푸짐하고 들어간 재료가 아낌없이 준다?! 이런느낌을 받았습니다.

잘되는 집은 다 이유가 있는거 같네요~ㅎㅎ

 

 요녀석은 비빔냉면입니다.

요녀석도 비주얼이 장난 아니네요~ㅎㅎ

고명은 다 똑같이 올라가 있습니다.

 

비주얼이 제일 떨어져?! ㅎㅎ

맑은곰탕입니다. 흑돼지고기가 무지 많이 들어가 있더라구요.

이것도 혜자스럽습니다.

 

요건 육전인데~자리가 없어 테이블을 나눠 앉아 나눠 먹었다.

가격은 2만원인데 양이 푸짐했음

냉면도 너무 푸짐해서 육전이랑 냉면 2개를 2인이 먹기에는 너무 많을 것 같았습니다.

맛은 아주 고소하고 내입맛에 딱!! 이었어요. ㅎㅎ

 

육전과의 궁합은 비빔이 아주 잘어울립니다.

비빔냉면 아주 맛있네요.

 

물냉면은 처음 먹었을때 흔히우리가 먹는 냉면 새콤하고 달달한 육수가 아니여서 좀 당황했습니다.

그냥 머라고 할까?! 아주 깔끔하고 조미료가 안들어간 건강한 느낌?!

단맛이 없어 처음에는 아 내스타일 아니다 했는데 먹다보니 중독성 있었습니다.

물냉면도 맛있게 먹었어요. 하지만 비빔을 추천드립니다~ㅎㅎ

 

물냉면에 수육~맛나맛나~ㅎㅎ

 

요건우리 막둥이 사니 먹으라고 시켜줬는데~아주 맛있다고 싹싹 다 먹었습니다.

그냥 깔끔하고 고깃국물이 맛있는 곰탕입니다.

 

진주까지 내려가서~ 진주맛집이라는 하연옥식사를 했는데요.

왜 이렇게 손님이 많은지~팍팍 느낌이 옵니다!!

일반적인 냉면집 가면 진짜 그릇에 냉면 작은 한덩이에 고명넣어 주잖아요.

가격도 8천원씩 받고 양이 부족한데

진주맛집 하연옥은 육전,지단,수육그외 야채들을 아주 푸짐하게 담고 냉면양도 아주 많았습니다.

맛있는게 많이주면 최고잖아요~ 하연옥을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된다면 강력추천합니다.

특히! 비빔냉면에~꼭! 육전 드십시요~ㅎㅎ 엄지척!

 

다먹고 나오니~들어갈때는 정신없어서 못봤는데~이렇게 전통과자들을 판매합니다.

 

진주본점 하연옥 위치 주소 출처: 네이버

힘들지만 맛있는것도 잘챙겨 먹은~여행이었습니다.

진주에서 상견례를 하고 저희가 숙소를 잡은곳은 사천이었어요~^^

내일은 사천에 방문한~이야기를 리뷰해 보겠습니다.

한주의 시작 월요일 힘차게 시작하시고 내일 만나용

 

Have a Nice Day~
1122 SANI BOMI PAPA Stor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