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공임나라 평택 진위점 뉴모닝 소음기 교체 리뷰(내돈내산)

by SB PAPA 2022. 5. 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SB PAPA입니다.

오늘은 출퇴근용으로 이용 중인 제 붕붕이 모닝 소음기(머플러) 교체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며칠 전 제가 자주 이용하는 공임 나라 평택 진위점에서 엔진 오일을 교체했습니다.

저희 집에서 가장 가깝기도하고 여기 사장님들께서 너무 친절하시고 투명한 정비를 해주시는 것으로 너무 만족하여

다년간 이용중입니다. 정비소 구경 한번 하고 가실까요~~~^^

 

엔진오일 교체 후 엔진 소음이 이상하다고 느껴질 만큼 너무 커졌어요.

디젤 차량 같은 소리가 액셀을 밟을 때마다 부웅~~ 부웅 나더라고요.

그래서 공임 나라 정비소에 다시 갔더랬죠~

엔진오일 교체 후 이런 소리가 나는 경우가 있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오일 클리너가 이탈되는 경우 그럴 수 있다고 해서

그거겠거니 했는데~소음기가 중간과 끝쪽 머플러 부식이 심해 구멍이 났네요.

퇴근시간에 방문하여 주말에 예약하고 다시 온다고 사장님께 말씀드렸는데 오늘 아침 출근하면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주행 중에 하부에서 탁탁~~~ 타타닥~~ 찌그렁~~~~ 이거 뭐지?!

아래를 보니 헐~

완전 출근길에 멘붕이었답니다.

저렇게 땅바닥을 분리된 소음기가 긁고 다니고 있는 거죠

다행인 건 진짜 회사 거의 다 와서 이렇게 된 거라 일단 가까운 주차장에 주차하고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 고민했습니다.

이런 경우 제 짧은 생각에는 차량을 도보에 한쪽이라도 올려서 아래로 들어가 케이블 타이로 묶어 정비소에 가야 하나?!

이런 생각까지 했는데요.

일단은 보험사에 연락해 견인 서비스를 신청했습니다.

보험사 견인 서비스 무상 이동거리는 10Km 이내까지만 무상이고 추가적으로 1Km 발생 시 2000원씩의 금액이 발생합니다.

 

긴급출동 서비스 기사님께서 20분 만에 도착했는데 상태를 보시더니 일단 레커에 모닝을 연결해서 들어 올리시더니 밑으로 들어가시더라고요.

전견 인해서 가장 가까운 정비소에 가려고 했는데 출동기사님이 차 밑으로 들어가셔서 케이블 타이로~떨어진 중간 소음기를 고정해 주셨습니다.

아~여기까지는 제가 생각한 건데 이걸 기사님이 해주시니 좋더라고요.

근데 여기서 출동기사님이 자가 이동하시는 것도 가능하시고 견인을 원하시면 해드린다는데 굳이 잘 묶어 놓아서 안전하게 운행하시면 자가 운행 가능하다고 하니 저도 그게 편할 것 같아서 자가 운행하여 제 단골 정비소 공임 나라 평택 진위점까지 왔네요.

 

다행히 긴급출동기사님께서 소음기를 잘 고정시켜주신 덕분에 잘 도착해서 리프트에 차량을 올렸습니다.

요 녀석을 중고로 2018년 12월에 구매해서 현재 11만 킬로 주행 중인데 잔고장 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만

앞으로 앞쪽 바퀴에 부속품들이 노후돼서 교체 예정이라 정비금액이 60만 원 정도 더 들어갈 예정이에요. ㅠ,.ㅠ

머플러까지 하면~80 정도 깨지겠네요.

 

정비소 사장님께서 맨 앞바퀴 쪽에 1번 소음기가 제일 비싼데 중간 소음기 연결 부분이 너무 녹이 많아서 볼트 분리가 안되면 앞에 것까지 통채로 갈아야 할 수도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근데 그게 제일 비싸데요~ㅠ,.ㅠ

잘 부탁드린다고 얘기드렸는데 역시 능력자이십니다.

 

이렇게 분리를 성공적으로 하셨습니다.

이건 뒷바퀴 머플러와 연결되어있던 중간 소음기 파손 난 부위인데 아 진짜 녹이 너무 심하게 났네요.

허긴 2010년형 뉴 모닝이니 이제 11년 된 차량이다 보니 갈아줄 때도 됐죠.

 

교체할 새 부품들이 도착했고요.

이렇게 1번 소음기에 연결 작업을 해주셨습니다.

 

교체 후 폐기된 소음기~에혀 돈덩어리들~ㅠ,.ㅠ

차량 정비가 완료되어 이것저것 이상이 없는지 사장님께서 시동을 걸어 차량 정비 상태 확인 후 정비는 완료되었습니다.

아주 조용해진 우리 붕붕이~ㅎㅎ 돈이 좋긴 좋구나~ㅎㅎ

 

오늘은 제가 다년간 이용 중인 정비소 평택 진위점 공임 나라를 리뷰해 드렸는데요.

차량을 오래 이용하다 보니 정비에 대한 금액적인 부분을 무시할 수 없겠더라고요.

그래도 큰돈 나가지 않는 방법은 주기적으로 점검받고 수리할 시기에 수리하는 것이 제일인 것 같습니다.

공임 나라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공임에 대한 부분이 정찰제처럼 공지되어있어 가격이 투명하고 기아 현대에 대표 브랜드 정비소에 비해 부품비용이나 정비금액이 정말 착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정비 실력 또한 더 뛰어나면 뛰어났지 뒤지 않는 서비스에 늘 감동받습니다.

 

오산이나 평택에서 정비가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평택 진위점 공임 나라 한번 방문해 보세요.

정비에 대한 친절한 설명과 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오늘은 그럼 여기까지~저와 같은 일이 발생하여 당혹스러운 순간을 지혜롭게 대응하시길 바라면 오늘 내 돈 내산 리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